2020-10-24 21:10 (토)
넥센타이어, HDS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상태바
넥센타이어, HDS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2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넥센타이어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의 올플래시 VSP F(Virtual Storage Platform F) 시리즈를 도입해 24시간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보장하고 향후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유연한 인프라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국내외 설비 증축에 나서면서 늘어나는 생산 및 비즈니스 데이터양을 원활하게 처리하고 미래 비즈니스에 대비할 수 있는 최신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필요했다. 이에 넥센타이어는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교체하면서 대규모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VSP F 시리즈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ERP 시스템의 응답속도가 기존 시스템 대비 평균 2.7배 향상되면서 이전까지 정보 처리시 대기 시간을 개선했다. VSP F시리즈에서 제공되는 전용 2세대 FMD(플래시 모듈 드라이브)의 고성능 인라인 압축 기능으로 내구성 마모 이슈를 최소화하면서 스토리지 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버 프로비저닝 영역과 같은 숨겨진 영역에서의 데이터 완전 삭제 등 보안 및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넥센타이어 정보전략팀 정원홍 차장은 “만일의 사고에 따른 위험과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하는 ‘걱정 제로’ 이념을 우리 회사는 강조하고 있다. 플래시 가격이 낮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지만 성능과 안정성, 보안을 충분히 고려했을 때 HDS의 올플래시가 우리의 사상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별도 내부 검증이 필요 없을 정도로 기술적 장점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높다”라며 “투자 대비 강력한 성능 향상은 물론 기대 이상의 가용성과 보안 효과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