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35 (토)
테르텐 유영일 대표, ‘정보보호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테르텐 유영일 대표, ‘정보보호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07 18: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드론해킹방어대회 주관, 드론 보안 산업 개척한 공로 인정받아
테르텐 유영일 대표, ‘정보보호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테르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3년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유영일 대표이사가 ‘정보보호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는 정보보호 산업의 사회적 중요성을 인식하여 매년 정보보호 강화를 실천한 모범 기업을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한다.

테르텐 유영일 대표는 국제 드론해킹방어대회(Hack the DRONE Festival)를 기획하고 운영해 드론 보안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드론 보안 산업이라는 신산업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테르텐은 2000년 창업이래 23년간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면서 화면캡쳐방지, 화면워터마크, 화면촬영방지, 멀티미디어DRM 등 데이터 보안 관련한 꾸준한 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정보보호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2017년 사내에 사이버보안센터를 개소하고 각종 시스템에 대한 모의해킹, 취약점진단에 대한 컨설팅 사업 및 R&D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IITP에서 주관하는 “국방 무인이동체 사이버보안 검증 프레임워크 및 시험환경 개발” R&D를 수주하여 진행하면서, 동시에 국제 드론해킹방어대회를 개최하는 등 드론 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실적 및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드론 보안에 특화 된 테르텐 유럽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테르텐 유영일 대표는 “하고자 하는 이는 방법을 찾고, 하기 싫은 자는 변명을 찾는다. 새로운 문제점이 발견되었을 때, 우리 테르텐은 항상 전 직원이 함께 방법을 찾으려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늘 향상된 정보보호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으로 계속 정보보호산업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