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04:00 (목)
KISA,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 실시
상태바
KISA,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 실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2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영상 내의 행위를 자동으로 판별하는 지능형 CCTV의 성능 검증을 지원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를 8월 4일부터 실시한다.
 
‘지능형 CCTV 성능시험 서비스’는 업체의 지능형 CCTV가 침입, 싸움, 방화 등 특정 행위를 정확히 판별하는지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영상 및 랩(Lab) 등 테스트 환경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ISA는 배회, 침입, 유기 등 총 3가지 행위에 대한 검증용 영상을 이용을 원하는 기관이나 기업에 제공하며 업체는 영상을 이용하여 자사의 지능형 CCTV가 해당 행위를 판별하는지 시험할 수 있다. 향후 방화, 싸움, 수영금지지역 침범 등 시험용 영상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영상은 디지털 파일인 mp4 형태 또는 스트리밍 형태로 제공되며 영상을 이용하려는 업체는 KISA 8층 지능형 CCTV 랩을 방문하여 USB에 다운로드하거나 랩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에 위치한 KISA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윤홍 인터넷산업정책본부장은 “CCTV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물리보안 산업의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 지능형 CCTV의 성능 시험 서비스 활성화 및 인증제도의 확립으로 산업 기술경쟁력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SA는 오경보 등 지능형 CCTV 성능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국내 CCTV 기술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지능형 CCTV 성능인증 제도’를 추진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