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5 (금)
시만텍, 블루코트 인수 완료
상태바
시만텍, 블루코트 인수 완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2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이 오늘 기업 및 정부 대상 웹 보안 솔루션 선도업체인 ‘블루코트(Blue Coat)’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블루코트 인수 완료에 따라 통합 전략을 실행하고 사이버 보안의 미래를 정의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조사기관 ESG 리서치(ESG Research)가 실시한 기업 바이어 대상 여론조사에서 75% 이상의 바이어가 이번에 통합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된 시만텍에 대해 투자할 의향이 높음 또는 매우 높음이라고 밝혔다.
 
ESG의 존 올트식(Jon Oltsik) 수석 대표 분석가는 “사이버 보안과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시만텍과 블루코트의 결합으로 보다 포괄적이고 확대된 사이버 보안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보다 간결해진 구매 과정과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합된 형태로 지원받게 됨으로써 절감하게 되는 비용이 가장 큰 혜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된 시만텍의 2016 회계연도 추정 매출은 일반회계기준(GAAP)으로 약 42억 달러(한화 약 4조 6천억 원), 이 가운데 60%를 기업 보안 부문이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으로 2016 회계연도 추정 매출은 약 44억 달러(한화 약 4조 8천억 원)로, 62%가 기업 보안 부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마이클 페이(Michael Fey)를 시만텍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선임하고 토마스 사이퍼트(Thomas Seifert)는 시만텍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직을 유지한다. 통합된 시만텍은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 본사를 둘 예정이다.
 
신임 그렉 클라크(Greg Clark) 시만텍 CEO는 “세계가 전례 없는 규모의 사이버 위협에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시만텍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자신하며 시만텍의 수장으로서 혁신과 성장의 새 시대를 이끌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블루코트가 시만텍의 일원이 됨으로써 모바일 업무환경 보호, 클라우드 보안, 지능형 위협 차단 등 보안 업계의 최대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데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만텍은 8월 4일 오후 5시에(미 동부시간 기준) 웹캐스트를 통해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