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20:55 (토)
퀀텀, 애니메이션 및 시각특수효과 작업 위한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 발표
상태바
퀀텀, 애니메이션 및 시각특수효과 작업 위한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8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지사장 이강욱)은 오늘, 본사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시각특수효과 제작 작업을 위한 고성능 공유 스토리지인 엑셀리스 기반의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아키텍처는 강력하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애니메이션 및 영상 편집 작업을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준다.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 및 편집 작업 시에 협업 환경 개선
네트워크를 통한 애니메이션 및 편집 부서간 컨텐츠 이동 작업은 시간과 리소스 소모가 매우 크며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후반 제작 환경에서 가장 큰 장애물로 꼽히고 있다. 퀀텀의 새로운 아키텍처는 단일 공유 스토리지 플랫폼 환경 하에서 전체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방식과 수준의 연결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직면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일 스토리지 플랫폼 통해 유연성 및 효율성 극대화
이 아키텍처는 핵심적인 워크플로우 스토리지를 관리가 쉽고 확장성이 뛰어난 하드웨어 솔루션에 통합시켜준다. 그 기반이 되는 엑셀리스는 파이버채널 및 이더넷 클라이언트를 모두 지원하고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며 다양한 스토리지 계층간 데이터를 관리한다.  
 
고성능 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디스크 스토리지’통해 제작 속도 가속화
엑셀리스 기반의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기존에 올-플래시 솔루션을 도입하는 소요되는 비용의 30% 정도만 투자하여도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필요로 하는 랜덤 I/O 성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계층화 기술인 ‘Q-Tier’ 기술과 QXS 하이브리드 디스크-플래시 스토리지를 함께 제공한다.
 
영상 제작 솔루션들과의 원활한 통합
새로운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오토데스크 스위트, 어도비 스위트, 샷건과 같은 기존 영상 및 애니메이션 관리 툴을 원활히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및 편집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은 협업 시에 향상된 역량 및 성능을 구현하면서 기존에 그들이 선호하던 소프트웨어 툴로 작업을 지속할 수 있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총괄하는 데이브 프레데릭(Dave Frederick) 선임 디렉터는 “퀀텀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실시간 계층화와 함께 퀀텀 스토어넥스트 기반의 엑셀리스 고성능 스토리지 및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디스크 스토리지를 활용하며 애니메이션 및 편집 부서는 물론, 후반 제작 시설들이 보다 높은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별도의 스토리지 사일로의 필요성을 없애 줄 뿐만 아니라 부서간 용이한 협업을 지원하고 각 부서의 요구사항에 따라 스토리지 및 미디어 액세스를 최적화 시켜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