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10 (목)
마이크로소프트, KT에 SQL 서버 구축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KT에 SQL 서버 구축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8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를 통해 KT의 통신 운영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14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시스템 성능 향상으로 데이터베이스 처리 속도가 빨라져 데이터 전송 속도와 데이터 정리 및 자료화 과정도 빨라졌다. 또한 상면 비용과 전력 비용, 관리, 라이선스 등 전반적인 관리 운영 비용 또한 크게 줄여 향후 5년간 총소유비용(TCO) 57억 원의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이로써 KT는 빠르게 변화하는 통신 환경에서 늘어나는 가입자수, 복잡해진 통신망,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내부 운영 안정성과 기존 네트워크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여 통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KT의 윈도우 서버, 비즈톡 서버, 닷넷 프레임워크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KT IT기획실 경영서비스 담당 정옥진 팀장은 “10년 넘게 사용해오면서 성능과 안정성, 비용 등 모든 면에서 SQL 서버를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에 대한 신뢰가 높았기 때문에 SQL 서버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라며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또한 안정적으로 이뤄졌으며 전반적인 기술 지원까지 더해져 순조롭게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네트워크 인벤토리 관리와 서비스 품질 보증 시스템의 경쟁력이 더 높아져 해외 기업들과의 협업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