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20:35 (토)
한국농어촌공사, 오픈베이스와 ‘서비스수준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오픈베이스와 ‘서비스수준협약'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8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28일 정보화 장비(운영솔루션 포함) 통합유지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컨소시엄과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체결하였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번 서비스수준협약 체결을 통해 정보화 장비 유지관리 업무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IT서비스 관리체계를 도입하게 되었고 대내외 고객에 대한 IT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에 앞서 오픈베이스 컨소시엄은 지난 2015년 11월부터 약 8개월간 공사의 정보화 장비 현황 및 정보서비스 운용 현황과 유사 사례를 분석하여 서비스 관리지표와 측정기준, SLA 평가항목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정보화장비화 정보서비스의 유형을 중요도와 영향범위에 따라 분류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 적합한 SLA 평가 항목과 기준을 개발하여 유지관리 서비스 품질 측정과 관리 체계를 수립하였다.

또한, 오픈베이스는 유지관리 서비스 관리 Tool로써 자체 개발한 OPEN-ITSM 솔루션을 적용하여 투명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수준 자동화 관리를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오픈베이스 컨소시엄과 지난 해 11월 정보화장비 통합 유지관리 사업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8개월 간 면밀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수준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농어촌공사의 통합유지관리 서비스품질 관리체계를 확립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