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45 (금)
핀테크형 온디멘드 UC솔루션 기업 ‘에이팩토리’ 출범
상태바
핀테크형 온디멘드 UC솔루션 기업 ‘에이팩토리’ 출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8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복잡 다양한 사용자 니즈에 맞게 개개인별 주문형(On-demand)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이 출범하여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월 초 출범한 기업 특성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사용자 지향 온모바일 통합 지능형UC(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업체인 에이팩토리(대표 임동인)가 그곳이다.
 
에이팩토리의 주요 전략은 핀테크, E-Commerce 등 사용자의 경험관리가 중요한 기업과 기존의UC&C(통합커뮤니케이션, 협업)기업의 서비스 업셀링을 통한 솔루션 도입 확대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다.
 
이에 에이팩토리의 솔루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API를 ISV커뮤니티에 제공하는 등의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API와 유지보수와 지원이 쉬운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형태인 SaaS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팩토리 임동인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하나의 가치에만 집중된 기업형 솔루션들은 쉐도우 IT라는 문제로 인한 기업 보안 및 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황에 착안하여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히며 덧붙여 “에이팩토리는 새롭고 좀 더 진화된 모델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사용자 가치지향형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이를 만들어내기 위한 툴로써 앞으로 에이팩토리를 비롯한 SaaS의 성장이 핀테크 기업에 어떤 의미로 영향을 미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