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35 (금)
행자부, 제3차 국가정보통신서비스 개시
상태바
행자부, 제3차 국가정보통신서비스 개시
  • 장성협
  • 승인 2016.07.28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28일 오후 2시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시도 정보통신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정보화진흥원, 통신사업자(KT, LGU+,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제3차 국가정보통신서비스 개통식을 가졌다.
 
행정자치부가 제공하고 있는 국가정보통신서비스는 보안성 높은 통신서비스를 행정기관이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로 지난 2009년 시작되어 금년에 새롭게 3번째 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3차 협약은 지난 2차 때보다 기준요금이 최고 19%까지 인하돼 최대 1,182억의 요금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모바일행정전화, 모바일데이터 등 신규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개통식 후에는 공공데이터전략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카이스트 김진형 교수의 ‘지능정보기술의 발전방향’이라는 특강과 통신사업자 별 서비스 내용 발표 등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이어졌다.
 
강성조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정책관은 “금번 제3차 국가정보통신서비스 개통은 행정기관에게는 통신요금이 절감되고 통신사업자에게는 신규서비스 제공기회가 마련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