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KISIA, 한일 정보보호 기업교류 간담회 개최…9개 국내 기업 참여
상태바
KISIA, 한일 정보보호 기업교류 간담회 개최…9개 국내 기업 참여
  • 길민권
  • 승인 2016.07.28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시장진출 비즈니스 지원 확대해 갈 것”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홍기융)는 27일 일본 도쿄에서  ‘한일 정보보호 기업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일본진출 지원 확대를 위해 한국과 일본 기업 간 정보보호 교류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한국과 일본의 관련 기업에서 30여명이 참가하여 한국의 정보보호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하고 정보보호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방안과 성공 전략을 도출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주덕규 실장은 “앞으로 시장성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정보보호 기업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일본 현지에서 한일 정보보호 기업교류 간담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그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홍기융 회장은 “특히 정보보호에 대한 사업적 필요성과 수요를 직접 체감하는 기업들 간의 직접적 교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만큼,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일본 진출의 활성화와 한일 기업간의 비즈니스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협회 차원에서도 우리나라 정보보호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속적으로 협조 및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 참가기업은 시큐브,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니터랩, 스틸리언, 이글루시큐리티, 이노티움, 코닉글로리, 파이브지티, 파이오링크 등 9개사다.
 
참가기업 주요 실적과 성과는 다음과 같다.
 
◇시큐브: 일본 수출 증대가 예상됨에 따라 전략적 마케팅 강화를 위하여 일본 비즈니스 파트너로부터 법인 설립을 제안 및 상담받았다. 하반기 법인 설립 예정이다. 주력 수출 품목은 OS보안 제품(Secuve TOS), 클라우드 시스템통합계정권한관리 제품(iGRIFFIN, 아이그리핀), 핀테크 보안, 인증(T/Q인증, 시큐사인) 등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주력제품인 통합보안관제 솔루션 SPiDER TM이 이동통신사와 일본정부 산하 기관에 공급된 이후 꾸준하게 보급되고 있으며, 특히 파트너사를 통한 관제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란소프트 재팬: 2011년 일본법인 론칭, 직판체제 갖추고, POD온라인스토리지, UTM, 메일시큐리티, 웹시큐리티, 개인정보보호, 다이렉트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축으로 일본사업 전개 중이다. Canon-ITS, NEC계열사, Tripodworks등 일본 파트너사 중심으로 시큐리티 솔류션 제공, POD시리즈는 일본MS1위, 메일시큐리티는 매년 30%이상 성장률 기록, Japan to Global을 슬로건으로 현지화 확대 중이다.
 
◇코닉글로리: 일본 아이투스재팬(iTUS Japan)과 Ranger Systems와 현지 WIPS(무선침입방지시스템) 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 체결이 완료됐다. 이미 일본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유선보안제품 TMS(유해트래픽탐지시스템)에 이어 무선침입방지솔루션인 AIRTMS도 일본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모니터랩: 일본의 중대형 통신사에 서비스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클라우드 제품에 모니터랩의 CLOUD WAF/ AIWAF-VE 도입을 위한 제품 검토가 진행 중이며, 적용 대상은 중국과 일본기업이다.
 
◇이노티움: 일본 마이넘버 도입에 따라 일본 진출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넘버 포함된 문서 암호화 추적관리, 도면 등 외부 협력업체로 반출된 중요 데이터 암호화 추적 보안, 엔드포인트 데이터 통합보안,  안티 랜섬웨어 보안솔루션보급 예정이다.
 
◇스틸리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를 통한 영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이 주력이며, 한국에서는 대형 은행, 증권사, 대기업, 핀테크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다.
 
◇파이브지티: IoT 얼굴인식보안로봇 전문업체인 파이브지티는 Ufacekey platform으로 일본 시장 진출에 전력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기업인 H상사는 일본 시장에 런칭하기 위해 Ufacekey GTFR-5000모델 제품을 테스트 중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