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21:30 (토)
에이티솔루션즈-트러스트오닉-KB국민은행, 신사업 추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에이티솔루션즈-트러스트오닉-KB국민은행, 신사업 추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7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전문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가 22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금융위 핀테크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하여 트러스트오닉, KB국민은행과 모바일 인증 분야의 신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트러스트오닉은 소프트뱅크가 인수한 세계적 모바일 프로세서 선두기업 ARM과 디지털 보안기술 선도업체인 젬알토의 합작으로 설립된 회사로 기존 ARM 트러스트 존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이다. 3사는 스마트기기 보안 영역인 트러스트 존을 이용한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에이티솔루션즈는 5월 프랑스 스마트카드 보안 솔루션 전문 회사인 젬알토와 핀테크 보안 및 인증 솔루션의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 대한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6월에는 일본 인터롭도쿄 2016에 참가하여 자체 보유 기술을 선보이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하반기 미국, 중국 시장을 겨냥한 해외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인증기술 및 해외 적용을 위한 다방면의 판로를 가시화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KDB산업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에 스마트OTP를 공급하고 있고 특허전문기업인 비즈모델라인과 핀테크 관련 특허 70여 개에 대한 전용 및 통상 실시권 계약을 체결하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