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15 (토)
가정용 발아 현미밥 조리기 ‘싹틔움 발아현미기’ 판매
상태바
가정용 발아 현미밥 조리기 ‘싹틔움 발아현미기’ 판매
  • 프레스센터
  • 승인 2016.07.21 1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생활용품 전문 업체 천년넷 웰피아닷컴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발아현미밥 조리를 할 수 있는 ‘싹틔움(Sactium) 현미발아기’를 판매한다.
 
발아 현미는 아마씨, 렌틸콩, 카무트 등과 함께 슈퍼푸드 곡물로 알려져 있다.
 
‘현미’는 백미에 비해 20배 가량 높은 영양소가 함유됐다. 탄수화물이 적고 인체에 꼭 필요한 45종 영양소 중 비타민C를 제외한 필수 영양소가 함유됐다.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옥타코사놀을 비롯하여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 가바(GABA) 아미노산 등이 함유됐다.
 
현미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현미 겉표면을 둘러싼 피트산(Phytic Acid) 성분 때문에 충분히 씹지 않을 경우 소화불량을 일으킬 정도로 딱딱하다.
 
현미의 영양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섭취하기 좋게 하는 방법은 현미를 발아시키는 것이다. 발아 현미는 일반 현미보다 칼슘, 비타민, 섬유소 등의 영양소가 증가한다.
 
천년넷 웰피아닷컴이 선보이는 ‘싹틔움(Sactium) 현미발아기’는 간편하게 발아현미밥을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미와 물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플라즈마 방식의 산소 버블과 온도, 수분 환경이 현미를 자연스럽게 발아시키고 0.5mm-1mm 발아로 영양분을 살리고 조리 과정에서 세균, 박테리아 살균 및 농약 제거가 된다.
 
천년넷 관계자는 “일반 가정에서 현미를 발아시키기 위해서는 3-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발아현미기를 이용하면 현미를 싫어하던 사람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형우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