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06:05 (일)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 출시
상태바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1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에 최신 도커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이하 CC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CCS)는 최신 도커 컴퓨트 엔진을 적용해 이미지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좀 더 효과적이고 유연하게 자동 배포할 수 있도록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환경을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내부의 서비스들과 늘어나는 데이터 처리를 민첩하게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기업에서는 경량 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응용프로그램 생성과 자동배포에 특화된 기능과 도커의 장점인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CCS)의 가장 큰 강점은 사용자 친화적 UI기반으로 도커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도 간편하게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도커 클러스터 관리, POD관리, 서비스 관리, 도커 이미지 저장소 관리 등 사용자에게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전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클라우드 연구센터장은 “도커기술이 만능은 아니지만 어플리케이션과 인프라 리소스간의 빈틈없는 결합 환경과 데스옵스의 중요성이 회자되고 있는 현상황에서 자동화 배포기술의 등장은 너무나도 당연하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은 도커의 컨테이너 기술이라며 도커 도입 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정확한 클라우드 사용 목적에 대한 사전 정의와 워크로드 수립,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도커환경, 3박자가 하모니를 이루어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