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5 19:55 (월)
이노그리드-코리아서버호스팅, 클라우드데이터센터 공동사업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
상태바
이노그리드-코리아서버호스팅, 클라우드데이터센터 공동사업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8 2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자사의 국산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 솔루션 클라우드잇과 데이터센터 전문 운영업체인 코리아서버호스팅(대표이사 조명래)의 운영인력과 인프라 자원 등을 협력해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클라우드데이터센터(이하, CDC)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현재 CC 인증에 들어갔으며 CC인증이 완료된 하반기에는 하이퍼바이저 등 가상화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 검토와 공공기관용 보안사항을 준비하여 코리아서버호스팅과 협력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 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노그리드와 코리아서버호스팅은 공공시장을 위한 공동 시설투자 및 개발인력 충원 등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고도화는 물론 보안성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는 “국내 중소 클라우드기업을 대표해 공공시장에서 국산 클라우드의 우수성과 코리아서버호스팅의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에서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CDC구축과 함께 국내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들과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스타트업 지원사업 등 다각화를 준비한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투자를 위해 CDC사업과 함께 향후SDDC(Software-Defined DataCenter)로 고도화될 수 있도록 국산 어플라이언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