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1 13:01 (일)
KT-한국시설안전공단, IoT기반 재난안전 관리체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T-한국시설안전공단, IoT기반 재난안전 관리체계 업무협약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8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와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15일 한국시설안전공단 일산청사에서 B.I.C(Big Data, IoT, Cloud) 기반의 재난안전플랫폼을 적용한 시설안전 관리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부 협력분야로는 ◇국가시설물 진단을 위한 시설안전 관리체계 구현, 공동사업 ◇특수교량 재난안전 관리체계 개발, 시범사업 ◇시설안전, 재난안전 국가 연구개발(R&D)사업 협업 ◇시설안전,재난안전 관리체계 글로벌 시장 발굴 및 진출 등이며 기타 사항은 상호협의 하에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시설안전공단의 국가 주요 시설물 진단, 감독, 관리 역량과 KT의 유무선 통신, IoT, 빅데이터 분석 등 최첨단 ICT 기술을 융합한 ‘시설물 안전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시설안전공단의 진단, 감독 대상 중 하나인 교량과 터널에 빅데이터 기반의 시설물 안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5년 9월 특수교량 1-2곳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18년 말 까지 국내 19개 특수교량으로 시설물 안전관리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시설안전공단 강영종 이사장은 “국가시설물 안전에 주요 역할을 담당하는 우리 공단과 정보통신분야에서 국가적 주요 역할을 담당하는 KT가 만나 각 기관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