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08:50 (목)
LG CNS, IoT 기반 3색 전자가격표시기로 유통매장 확대 진출
상태바
LG CNS, IoT 기반 3색 전자가격표시기로 유통매장 확대 진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4 18: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최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에 ‘3색(검정, 흰색, 빨강) 전자가격표시기’를 공급, 대형 유통사 대상 ESL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ESL은 전자종이 기반으로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하여 매장의 상품정보(상품명, 가격 등)를 실시간 표시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LG CNS는 LG이노텍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IoT 기반 3색 전자가격표시기로 국내 유통매장에 확대 진출한다.
 
이 사업은 LG CNS 자체 ESL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과 설치 및 유지보수 운영 능력에 LG이노텍이 제작한 ESL 하드웨어 제품을 결합하여 IoT로 유통혁신을 가져오는 ESL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ESL은 중앙 서버에서 상품 정보를 변경하면 센서를 통해 정보가 매대의 전자가격표시기에 자동 반영되어 직원이 수작업으로 가격표를 일일이 교체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따라서 가격정보 실시간 변경이 가능하고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며 표기 오류도 원천적으로 제거되는 이점이 있다.
 
이번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에 설치된 ESL은 NFC 기능을 채택함으로써 타깃 고객에게 향후 상품 할인정보 등을 푸시 알림으로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GS리테일 수퍼마켓 천인호 마케팅 팀장은 “ESL 도입이 매장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기존 운영방식에 최신 Io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매장 이미지 제고 및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