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21:30 (목)
암호로 대화하는 락키, 대화내용 외부로 유출 안돼
상태바
암호로 대화하는 락키, 대화내용 외부로 유출 안돼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3 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래 메신저 등에 남겨진 대화 내용으로 말미암은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연이어 보도되면서 스마트폰 보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메신저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타트업 회사 메이오차드는 강력한 암호화 방식인 AES 256 bit를 활용해 메신저 대화 자체를 암호로 만들어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락키 키보드의 사용을 제안하고 있다. 락키 키보드가 설치된 스마트폰 끼리는 암호를 만들어 주고 받고 복호화도 가능하여 대화 내용이 외부로 유출되더라도 대화 내용을 알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락키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키보드로 천지인, 쿼티, 나랏글, 스카이 등 국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자판을 지원하며 일단 락키를 설치하고 나면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페이스북, 밴드 등 기존 스마트 폰에서 작동되는 모든 앱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새로운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    
 
락키를 통해 암호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사용자는 락키 키보드로 원하는 대화를 입력하고 키보드에 있는 자물쇠 모양의 암호화 키를 사용하여 암호를 만들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암호는 선택하여 복사를 하면 복호화되어 원래의 내용이 화면상에 나타나게 된다. 
 
또한 락키에는 보다 강력한 보안기능인 개인키라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 개인키가 설정된 암호는 비록 락키가 설치된 스마트폰이라 할지라도 개인키를 모르면 복호화가 불가능하게 된다.
 
이밖에도 암호를 주고 받은 사실까지 감추고 싶은 경우 링크플러스를 사용하면 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암호가 일반 기사나 블로그 등의 링크처럼 보여 다른 사람이 봤을 때 암호인지 알 수 없게 해준다.      
 
락키는 친구나 연인간의 사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금융정보, 의료 및 법률상담 내용, 보안을 요하는 사업 기밀이나 민감 정보 등을 주고 받는데 있어 매우 요긴하며 무엇보다 기존에 사용하던 메신저나 SNS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 보인다.
 
현재 락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