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45 (일)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경쟁력 강화...B2B 토탈 SaaS 전문기업 지향”
상태바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경쟁력 강화...B2B 토탈 SaaS 전문기업 지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1 2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E 기반 SECaaS 사업에 대한 주도권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2005년에 사이버시큐리티 전문기업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당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MONITOR+APPLICATION을 뜻하는 MONITORAPP으로 기업명을 정했다. 특허 등록된 최고 수준의 프록시 기술을 기반으로 웹방화벽(AIWAF), 시큐어웹게이트웨이(AISWG), SSL가시성장비(AISVA) 등을 출시하였고,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를 출시하여 영어, 일어, 한국어 3개 언어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모니터랩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AI’와 함께 이름 지어졌다. ‘AI’는 Application Insight’를 의미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찰력이라는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더불어, 급증하는 사이버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중의적 의미도 담고 있다.

현재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SECaaS를 아이온클라우드라는 플롯폼에 담아내고 있다. 앞으로는 사이버시큐리티 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오토메이션이나 콜라보레이션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B2B 토탈 SaaS 전문기업으로 나아가려고 한다.

이번 하반기 최대 정보보호 컨퍼런스&전시회인 PASCON 2023에서 모니터랩은 다음과 같은 주력 솔루션을 1천여 명의 보안실무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니터랩의 AIWAF(Application Insight Web Application Firewall)는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 보안에 최적화된 하드웨어형 웹방화벽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프록시 엔진을 기반으로 웹 서버로 유입되는 모든 트래픽을 검사하여 OWASP TOP 10, L7 DoS 공격, 악성 봇과 같은 웹 기반 공격으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AIWAF는 요청 및 응답 데이터 구문 분석을 통해 다양한 웹 기반 공격으로 부터 포괄적인 보호가 가능하고, 웹 서버 응답페이지 분석을 통해 악성코드를 검출하고, APT에 대응한다. 또한,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을 활용한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ILabs(Application Insight Labs)와 연계해 항상 최신 보안 기능을 유지하고,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 부터 기업 자산을 보호한다.

▶아이온클라우드 웹사이트 프로텍션(AIONCLOUD Website Protection)은 기업의 웹 자산 보호화 최적화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기능(웹방화벽, API보안, 악성 봇 차단, DDoS 보호, 콘텐츠 전송, 로드밸런싱, 멀웨어 스캐너 등)을 통합하여 서비스형으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이다.

PASCON 2023 모니터랩 전시부스
PASCON 2023 모니터랩 전시부스

아이온클라우드 웹사이트 프로텍션은 SQL 인젝션, XSS 등을 포함한 OWASP TOP 10, OWASP API TOP 10과 같은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를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보안 조치를 제공한다. 간편한 온오프 형식의 웹방화벽 규칙과 함께 보다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고급 보안 요구사항을 갖는 사용자들을 위해 유연한 사용자 정의 규칙도 제공한다.

이광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보안 시장이 온프레미스(On-Premise)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고 있다. 이에 우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온클라우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보완하였고, 국내 다수의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된 검증 및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온클라우드 구독 기업이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2024년에도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사업자로서 SASE 기반의 SECaaS 사업에 대한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