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04:45 (수)
락인컴퍼니, ‘리앱’ 상반기 매출 성장
상태바
락인컴퍼니, ‘리앱’ 상반기 매출 성장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2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인컴퍼니(대표이사 최명규)가 출시한 통합보안솔루션 ‘리앱(LIAPP)'의 2016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90% 성장했다.  
 
상반기 리앱 매출 구성은 게임 분야에서 45%를 나타내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뒤를 이어 금융 분야가 30%, 소셜-커뮤니케이션 15%, 기타 10%를 보이고 있다. 게임과 금융 분야의 매출 구성을 더하면 전체의 7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2014년 10월 리앱을 출시한 이후 제품 문의와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고 최근 출시한 '리앱 포 게임'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 등 특화 제품군이 금융, 게임 분야에서 신규 매출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 상반기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최근 국내 금융사들이 핀테크와 해외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며 보안 관련 인력과 예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락인컴퍼니는 보안 정책에 따라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유연하고 능동적인 보안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금융사별로 각기 다른 보안정책에 따라 능동적으로 보안 설정이 가능해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제품의 장점을 인정받아 금융사로부터 제품 기술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이사는 “업계 분석을 통해 분야별로 특화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할 것이라 예상하고 그에 맞춰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는데 그 결과로 고객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어 보람이 느껴진다”면서 “하반기에는 더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을 하고 있다. 기업과 금융권에 특화된 보안솔루션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고 19일에는 핀테크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하반기 매출 구성에는 금융권 비율이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