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15:50 (금)
이스트소프트,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05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신규 사업 R&D 강화 및 보안사업 확대를 위해 벤처캐피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이스트소프트가 표면이자율 0%, 만기이자율 1% 조건으로 전환사채를 발행하고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100%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또한 전환사채의 만기는 5년으로 설정되었다.
 
회사 측은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회사의 향후 주요 사업분야로 선정한 ◇인공지능(AI) 관련 연구 개발과 ◇보안 사업 확대에 집중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실제로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5월 ‘비전 2025’ 발표식을 통해 신규 주력 사업으로 인공지능(AI)에 근간을 둔 딥러닝 관련 기술과 응용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또한 알약으로 대표되는 보안사업에도 최근 시장에서 성장세가 뚜렷하게 보이고 있어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군 확대뿐만 아니라 외부의 유망한 제품이나 회사의 인수도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스트소프트는 20년이 넘는 업력을 가진 종합 SW 기업으로 알약, 알집과 같은 PC 및 모바일 SW는 물론 포털, 게임 등 다방면의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이스트소프트의 검증된 기술력을 신뢰하고 회사의 비전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공감해 결정하게 되었으며 향후 신규 사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 성공으로 진행 중인 신사업 연구 개발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확보한 자금을 통해 관련 기술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것과 동시에 우수한 기술과 역량을 가진 외부 기업에도 적극적인 M&A와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계획을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