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55 (토)
안양시청, 내부 전자결제 시스템에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도입
상태바
안양시청, 내부 전자결제 시스템에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도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05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는 안양시청의 내부 전자결제 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의 고도화 구축 사업에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안양시청은 내부 문서결재 및 자료조회 등을 위해 사용하는 전산 업무처리 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이 업무 처리량이 많아지는 특정 시기에 부하가 걸려 서비스가 느려지고 지연되는 경우를 빈번하게 경험했다.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를 구축한 안양시청은 온-나라 시스템의 전반적인 검색 및 조회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스토리지 부하가 가중되는 월 마감 업무에도 성능저하 없이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온-나라 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직원들이 기존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담당 관리자의 업무 수행 능률이 향상됐다.
 
또한, 안양시청은 퓨어스토리지만의 인라인 방식 데이터 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로 데이터를 대폭 절감시키고 전체 스토리지 이용 용량을 기존 디스크 스토리지 대비 2배 이상 감소시켜 스토리지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안양시청 온-나라 시스템 담당 주무관은 “현재 시장에 출시된 모든 스토리지 옵션을 평가해 본 결과 퓨어스토리지가 우리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며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단순히 스토리지단의 성능개선 뿐 아니라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굉장히 만족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안양시청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구축사업은 퓨어스토리지의 국내 파트너인 씨앤이정보(대표이사 김철수)에서 컨설팅 및 사업을 진행하여 안정적인 구축을 완료하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