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20 (토)
이노그리드, 한-EU 클라우드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이노그리드, 한-EU 클라우드사업 본격 시동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04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과 유럽연합(이하 한-EU)이 클라우드 기술개발을 위해 국제협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EU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의 ICT분야 R&D협력을 강화한 것인데 특히 클라우드 관련해 한-EU가 손을 잡고 본격적인 국제 공공연구사업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한-EU 클라우드 공동연구사업의 한국대표로 이노그리드, ETRI, 서울대학교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EU 참여국은 그리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프랑스 관계자들이 그리스 아테네 국립 공과대학(NTUA)에서 클라우드사업 첫 킥오프 회의(6월27일-7월1일)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한-EU 클라우드 공동연구사업의 주요사업은 클라우드 리소스 중개 플랫폼과 인터클라우드기술 등 고도화시키는 국제협력사업(이하 BASMATI)이다.
 
유럽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성능과 관리, 연동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 및 지원할 수 있도록 국가별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안의 주요 개발분야는 요즘 국내외 이슈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연동 플랫폼과 상호운용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번 한-EU ‘BASMATI’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오는 2018년 5월까지 2년간 연구개발이 진행된다.
 
EU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동사업은 한국의 우수한 토종 클라우드기술을 유럽 각국에 선보이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산학연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연동산업과 상호운용성등 클라우드 산업발전에도 많은 기여가 예상된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는 “EU와 본격적인 클라우드 공동연구사업을 시작으로 국산 클라우드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기 동시에 국내 제휴사들을 중심으로 향후 해외진출의 교두보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