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0 (금)
레드햇,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 발표
상태바
레드햇,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30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은 오늘, 오픈소스 Java EE 7을 준수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과 기본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을 발표했다.
 
레드햇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을 통해 경량의 모듈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요구하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전환에 착수한 기업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 투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젠킨스, 아퀼리언, 메이븐은 물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레드햇의 통합 개발 환경(IDE)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 등의 다양한 웹 및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와 데브옵스 사례를 지원하는 최신 기술들을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 API와 결합하였다.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테스트 및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량과 적은 설치 용량이 특징인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기업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 또는 마이크로서비스 스타일의 모듈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레드햇 오픈시프와 함께 구현되어 컨테이너의 다양한 혜택과 로드 밸런싱, 유연한 확장성,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개발자들이 IDE에서 컨테이너로 직접 구현하여 생산성과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레드햇의 미들웨어 부사장 및 총괄 마이크 피치(Mike Piech)는 "기업은 언제 어떻게 새로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이동할지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자유는 오픈소스의 특징이며 레드햇이 지향하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유지해야 하는 현실과 미래의 야심찬 IT 혁신 간에 균형 잡힌 교량 역할을 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레드햇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IT와 개발자 모두의 니즈를 해결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