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0 (목)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30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8월 2일(미국 현지 시간) 윈도우 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 잉크 및 코타나 등과 같은 핵심 기능 업데이트에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성능 및 효율 개선, 일반 사용자 및 기업 사용자를 위한 보안 기능 향상, 신규 게임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보안 기능 추가
윈도우10은 데이터 및 개인 정보 유출, 계정 정보 탈취 등 매일 발생하는 2억 5천만 개 이상의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윈도우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윈도우 헬로우및 윈도우 디펜더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생체 정보를 통해 윈도우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인 윈도우 헬로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앱 및 엣지에도 적용되었다. 즉, 웹 사이트에 일일이 패스워드를 넣고 로그인 하는 대신 엣지에서 헬로우 기능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료 악성코드 방지 서비스인 윈도우 디펜더 기능도 향상되었다.
 
◇윈도우 잉크로 터치스크린과 펜 기능을 더 강력하게
윈도우 잉크는 펜을 지원하는 앱과 관계 없이 바탕화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면에서 메모, 스케치 등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다.
 
◇더욱 인텔리전트 해진 코타나
디바이스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도 쉽게 음성인식 개인 디지털 비서인 코타나를 불러올 수 있다.  디바이스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질문, 음악 재생, 알림 세팅 등이 가능하다. 자주 이용하는 항공편, 주차된 장소 등 주요 정보를 기억해 두었다가 알려주는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디바이스에 상관 없이 통합된 디지털 비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배터리는 적게 쓰고, 기능은 향상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전력 효율은 더욱 높아지고 CPU 및 메모리 소모는 더욱 낮아졌다. 또한 윈도우 스토어에서 확장 기능을 선택하면 핀터레스트의 저장 버튼, 아마존 쇼핑도우미 등을 엣지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로 PC와 콘솔을 한번에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구매한 게임을 윈도우 10 PC 및 엑스박스 원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점수 등 게임 관련된 데이터도 모두 공유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에서 발매된 신규 게임 타이틀은 모두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윈도우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육용 디바이스 관리 앱으로 스마트 교실도 손쉽게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육용 디바이스들을 간편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 추가된다. ‘교육 기관용 PC 셋업’ 앱을 사용하면 IT팀의 지원 없이도 선생님 스스로 3단계만 거치면 간편하게 디바이스를 세팅할 수 있다. IT 지원이 가능한 학교에서는 윈도우 이매지닝 및 컨피규레이션 디자이너 툴을 활용하면 대량의 디바이스도 단 몇 분 내에 한꺼번에 셋업할 수 있다. 또한 브라우저 기반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이크 어 테스트 앱도 추가된다. 교육용 관리 앱은 유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8월 2일(미국 현지 시간)부터 이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윈도우 7 혹은 윈도우 8.1을 사용 중이라면 2016년 7월 28일까지 무료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