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10 (금)
레노버, 통신 업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상태바
레노버, 통신 업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30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가 모바일 콘텐츠, 5G 네트워크 및 사물인터넷 워크로드용 백본을 제공하는 통신 업계를 겨냥해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레노버는 통신업계 고객들이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증축함으로써 민첩하고 비용효율적이며 유연한 아키텍처에 대해 증가하고 있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레노버는 지난 2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한 ‘레드햇 서밋’에서 오픈 플랫폼@레노버(이하 OP@L)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다. 이는 레드햇의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이하 NFV) 소프트웨어 스택을 기반으로 하며 한층 강화된 OCP 규격 인프라 상에서 구동된다.
 
레노버는 이러한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OPNFV(Open Platform for NFV) 프로젝트에 플래티넘 멤버로 가입할 예정이다. OPNFV은 캐리어급의 통합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NFV를 활용한 첨단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있다. 레노버는 플래티넘 멤버로서 OPNFV 프로젝트 이사회와 기술 운영 위원회에 의석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레노버는 OP@L를 통해 통신사업자들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화되고 안전하게 보호되는 개방형 NFV 아키텍처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레노버는 레드햇과 협력해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상에서 레드햇의 NF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공인된 솔루션 스택을 개발할 계획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