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19:45 (일)
더블미, ‘트윈월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더블미, ‘트윈월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7.26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스타트업 더블미(Doubleme)는 공간 컴퓨팅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월드에서 3D 공간, 스페이스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인 ‘트위너’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트위너 양성 과정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메타퀘스트 프로 사용법 교육부터 3D 에셋 배치, 스페이스 제작에 이르기까지 현실 기반 위에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을 만드는 전 과정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창작한 스페이스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며, 메타버스 유튜버로서의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더블미 관계자는 "이번 트위너 양성 과정은 메타버스 유튜버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메타버스에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자사의 플래그십 플랫폼인 트윈월드에서 트위너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창작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문화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트위너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12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간 동안 활동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 27일부터 시작하며, 이후 지속적으로 매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더블미는 창의력을 가진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앞서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는 등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