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05 (목)
하우리, 랜섬웨어 차단 전용 프로그램 일반 사용자에게 무료 공개
상태바
하우리, 랜섬웨어 차단 전용 프로그램 일반 사용자에게 무료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6.06.29 2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파일 암호화 차단 및 보호 강화
하우리(대표 김희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인 ‘바이로봇 Anti-Ransomware’를 일반 사용자에게 무료 공개 한다고 밝혔다.
 
바이로봇 Anti-Ransomware는 파일에 대한 접근 제어를 통해, 랜섬웨어를 포함한 악성 프로그램이 주요 문서 파일의 내용을 암호화 하거나 손상시키는 행위를 차단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PC에 랜섬웨어가 다운로드 되더라도 사용자는 기존의 데이터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랜섬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에 의한 문서 변조 차단 외에도 중요도가 높은 파일에 대해 사용자가 직접 백업 및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파일이 손상된 경우, 원본 파일을 복원할 수 있다. 또 중요문서를 보관하는 폴더에 대해서는 외부 프로세스가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는 폴더 잠금 기능을 제공, 원하지 않는 파일 손상으로부터 파일을 원천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하우리의 윈도우 드라이버 팀장은 “고전적인 랜섬웨어들은 스팸 메일 등을 통해서 유포되었었지만 최근 랜섬웨어들은 Malvertising(광고로 가장한 악성코드 유포방식)과 같은 새로운 유포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들 역시 랜섬웨어 감염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하다.
 
이런 상황에서 ‘바이로봇 Anti-Ransomware’ 의 공개는 사용자의 지적 자산을 지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으며, 실제로 최근 국내의 한 대형 사이트를 통해 유포된 CryptoXXX 랜섬웨어에 대해서도 암호화 차단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우리 김의탁 연구소장은 “바이로봇 Anti-Ransomware는 악성 코드에 의한 문서 손상에 대처 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APT Shield 2.0’과 같은 보안 취약점 차단 솔루션의 사용을 병행한다면 최근의 다양한 보안 위협에 다각적으로 대응하여 더욱 안전한 인터넷 사용 환경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방위적인 보안 제품 사용을 권장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