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0 (토)
메가존,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과 총판계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과 총판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8 18: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형 DB와 멀티모델 그래프 DB 솔루션으로 국내 클라우드 DB 시장 본격 공략
메가존 조영국 부사장(오른쪽)이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김은갑 부사장)과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메가존)

메가존(대표 장지황)은 비트나인(대표 강철순)과 최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영업 네트워크 및 파트너를 통한 공급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은 메가존의 강력한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비트나인의 핵심 신제품인 관계형 DB(아젠스SQL), 멀티모델 그래프 DB(아젠스그래프) 솔루션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본격 공급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양사는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확대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아젠스SQL은 비트나인의 글로벌 R&D 센터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PostgreSQL 기반 관계형 DBMS다. 특히 오라클 호환성을 극대화하고, 보안과 고가용성 등 핵심 DBMS 도구들까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이다.

비트나인은 2013년 설립된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분야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RDB 및 RDB+GDB 하이브리드 기술-제품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 코스닥 증권 시장에 상장하는 등 향후 국내 데이터베이스 산업을 주도할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트나인 강철순 대표는 "이번 메가존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비트나인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메가존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가존 조영국 부사장은 "이번 비트나인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비트나인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존 및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는 2,7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와 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