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5 (목)
KT,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6’에서 스타트업 참여 지원
상태바
KT,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6’에서 스타트업 참여 지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29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6’(이하, MWC 상하이 2016)에 국내 5G, IoT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과 협력사의 참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업체는 ‘스프링웨이브(SpringWave)’, ‘이에스엠랩(ESMLab)’, ‘미래엔씨티(MiscoNCT)’ 3개로 KT 협력사 및 경기센터 스타트업 중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성을 갖춘 곳으로 선발되었다. 이들 업체는 이번 MWC 상하이 2016에서 인도, 싱가포르, 중국 등 전세계 바이어 및 투자자들과 미팅을 갖고 사업협력과 제품 수출 등을 논의한다.
 
참여업체 중 KT 협력사인 스프링웨이브는 ‘시각동기화 통신장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16년 한국의 국가안전망 시범사업에 적용 중으로 모든 기지국 장비에 GPS 위성 안테나를 여러 대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장비에서 여러 대의 다른 장비에 인터넷망을 통해 시간정보를 전송하여 동기화해 주기 때문에 구축 비용을 기존보다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경기센터 육성 스타트업 중 하나인 미래엔씨티는 자체 개발한 IoT 센서를 통해 주차장 정보를 수집, 운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빈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MWC 상하이 2016 행사기간 동안 VC들을 상대로 사업 설명을 위한 미팅을 갖는 등 전시 참여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른 경기센터 육성기업 이에스엠랩에서는 5G 시대에 활성화 될 대용량 컨텐츠 기술인 4차원 ‘타임슬라이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피겨스케이팅의 점프 동작을 관람객들에게 시연하였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상하이미디어그룹과 만나 사업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인도와 싱가포르 등의 새로운 글로벌 고객들과 활발한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에스엠랩의 정홍수 대표는 “타임슬라이스 기술은 현재 국내 프로야구 중계에서 실제로 적용 중이며 최단시간에 4차원 영상을 제작하는 세계적 기술로 4K 동영상을 촬영하여 마치 매트릭스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다각도의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며 “기존 방송 산업에서의 촬영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영상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