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젬알토, 러시아 VTB24은행에 e뱅킹 모바일 보안 앱 공급
상태바
젬알토, 러시아 VTB24은행에 e뱅킹 모바일 보안 앱 공급
  • 길민권
  • 승인 2016.06.28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스마트폰 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 앱 솔루션인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Ezio Mobile Protector)를 러시아 VTB24 은행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는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리모트 뱅킹 거래 인증용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성한다”며 “VTB24는 러시아 뱅킹 서비스 시장의 핵심을 이루는 은행이며 이번 도입은 국내 IT 통합서비스 사업자인 CompuTel와 공조 하에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젬알토의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확장된 액세스를 제공한다. VTB24는 러시아 내 72곳의 구역에서 1,000곳이 넘는 지점을 운영하며 올해 3월부터 VTB24-Online 브랜드를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VTB24-Online 시스템을 통해 개별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 은행 고객’ 시스템을 활용, 각 법인과 사업가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VTB24 고객들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앱을 설치한 뒤 VTB24-Online 뱅킹 시스템에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OPT를 생성할 수 있어 추가로 기기를 소지할 필요가 없어진다. 한편 VTB24는 이지오 모바일 프로텔터 도입을 통해 SMS 와 푸시 메시지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들의 온라인, 모바일 뱅킹 거래 한도액을 높일 수 있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오프라인 모드로도 구동되며 통신 커버리지나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되기 때문에 해외 여행 중에도 인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엘레나 데그테바(Elena Degteva) VTB24 리모트 뱅킹서비스 팀장은 “당행은 젬알토와 오랜 기간 파트너사로서 신뢰를 구축해 왔다. 이번에 신규 서비스 도입사로 젬알토를 선정한 건 러시아 시장에서 존재감이 크다는 사실이 핵심적으로 작용했다”면서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는 또한 고객을 위한 혁신 가속화의 명확한 로드맵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필립 캠브리엘(Philippe Cambriel) 젬알토 유럽지중해 및 CIS 지부장은 “VTB24는 러시아 은행 가운데 최초로 젬알토의 이지오 기술을 도입했다”면서 “이지오 모바일 뱅킹 제품군을 통해 VTB24는 유연성과 다용성, 확장성을 갖춘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