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교육용 로봇 기업 로보로보의 인공지능 자율주행 교육용 키트인 “DIYGO AI 자율 주행자동차”가 23년도 서울어워드에 선정 되었다.
서울어워드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 제품 중 우수한 상품을 선정하여 해당 상품의 시장 판로에 도움을 주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 정책 중 하나이다.
로보로보는 금번 서울어워드 선정 된 제품외에도 인공지능 교육과 관련 된 다양한 교육용 로봇 상품군을 출시 준비중에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신만의 인공지능 반려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용 키트 제품도 출시하였다.

관계자는 “금번 인공지능 교육 키트 제품이 서울어워드 수상은 고무적으로 느껴진다. 최근 시장에서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으나 실제 실생활에서 사용이 되거나 수익화가 되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명확한 답이 나오고 있지 않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자율주행자동차나 로봇과 같은 고도의 센싱 장치와 환경 분석이 필요한 장비나 시스템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적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당연히 교육도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서 나아가야 할 것이라 판단하고 있어서 당사에서는 인공지능과 로봇이 결합된 교육 모델에 대한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