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15 (목)
퀀텀,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용 아비드 커넥터’ 출시
상태바
퀀텀,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용 아비드 커넥터’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23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강욱 지사장)은 오늘 본사가 디지털 미디어 제작 및 공급 업체인 아비드(Avid®)와 함께 퀀텀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아비드 인터플레이 MAM과 보다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용 아비드 커넥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용 아비드 커넥터’는 아비드 인터플레이 MAM을 사용하면서 스토어넥스트 아카이브와 리스토어 기능을 원활하게 액세스 및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퀀텀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 테이프 라이브러리, Q-클라우드 서비스 등 서로 다른 아카이브 스토리지 간에도 자동으로 컨텐츠를 이동 및 복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터플레이 MAM을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통합함으로써 보다 장기적이고 지능적인 영상 컨텐츠 관리, 표준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해 니어라인 아카이브 스토리지 계층에 보다 빠른 액세스, 아비드 영상 작업물에 대한 향상된 보호 등을 지원한다.
 
또한, 아비드는 퀀텀의 아카이브 솔루션과 긴밀히 협업하여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퀀텀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에도 합류했다. 이 프로그램은 퀀텀 솔루션 기반으로 기술 파트너사의 기술을 테스트하고 협업하기 위해 플랫폼을 제공하며 기술적 협업을 통해 최상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워크플로우에 보다 향상된 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
 
퀀텀의 마케팅 및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솔루션을 총괄하는 제프 스테드맨(Geoff Stedman) 선임 부사장은 “퀀텀은 솔루션 개발부터 영업 및 지원 활동까지 다양한 계획을 통해 아비드 고객들이 장기간 효율적으로 컨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아비드와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우리의 기술은 사용자들이 미디어 스토리지를 최적화하고 다양한 아카이브 플랫폼 기반의 컨텐츠에 원활히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시간 및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와 비즈니스 목표를 보다 수월하게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