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0 (금)
인텔, 고성능 컴퓨팅 및 머신 러닝 분야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인텔, 고성능 컴퓨팅 및 머신 러닝 분야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21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 분야의 분석 성능에 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인텔® 제온 파이™(Intel® Xeon Phi™)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인텔 확장형 시스템 프레임워크의 핵심 요소인 인텔 제온 파이 제품군은 주요 기술을 하나로 결합하여 고성능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본 제품군은 16GB의 고대역폭 메모리를 결합, 메모리 기반 워크로드를 위해 최대 초당 500GB의 일관된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며 듀얼 포트의 인텔® 옴니 패스 아키텍처와 결합하면 솔루션 비용, 전력소비량, 활용 공간 등을 한층 감소시킬 수 있다.
 
인텔 제온 파이 프로세서는 효율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머신 러닝에서 고성능 컴퓨팅(HPC)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 및 애플리케이션 상의 까다로운 연산 작업들도 빠르게 처리해 준다. 본 제품군은 또한 고성능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가상화 및 데이터 분석을 사용해 새로운 혁신을 추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텔 제온 파이 프로세서는 머신 러닝 훈련 모델을 위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부팅이 가능한 호스트 프로세서로서 유연성을 갖춰 다수의 분석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제온 파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인텔 SSF 기반의 클러스터 및 함께 결합 가능한 인텔 OPA는 데이터 과학자들이 복잡한 신경망을 작동시키고 짧은 시간 안에 훈련 모델을 사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인텔 제온 파이 제품군은 32노드 인프라스트럭처 상에서 GPU보다 최대 1.38배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하며 128 노드 인프라스트럭처 상에서 인텔 제온 파이 제품군을 사용하면 최대 50배 빠른 속도로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다.
 
금일 발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