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5 (목)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중장기 성장 전략 발표
상태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중장기 성장 전략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21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합작회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골자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HDS는 최근 일본에서 실시한 ‘Hitachi IR Day 2016’ 사업전략설명회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등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플랫폼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하이엔드 스토리지의 핵심인 SVOS(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소프트웨어, FMD(Flash Module Drive)에 대한 투자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히타치는 최근 통합 IoT 비즈니스 및 자사의 고투마켓(GTM) 전략을 전세계로 전파시키기 위해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을 신설했다.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은 이러한 역량을 통합하여 전세계 고객들에게 빠르고 손쉽게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제공하기 위한 조직으로 디지털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을 포함한 IoT 비즈니스를 담당한다.
 
HDS의 제품 및 솔루션 기술에 관한 전반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휴 요시다(Hu Yoshida) CTO는 “HDS는 전통적으로 가트너 등 시장조사기관에서 하이엔드 시장의 리더로 평가받고 있으나 이제는 이러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및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솔루션에 투자를 강화하여 IT 전체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