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45 (목)
KISIA, 정보보호산업의 미래 선도할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KISIA, 정보보호산업의 미래 선도할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5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중심 교육 및 인턴연계 과정을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 이하 ‘KISIA’)는 정보보안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 교육인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 과정 모두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단기간의 집중적인 직무교육과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정보보호 직무에 즉시 투입 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은 정보보호 직무의 필수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네트워크‧시스템보안 △악성코드 분석 △보안관제실무 등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직무스킬 강화 교과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은 △정보보호법‧제도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점검 △시스템 취약점 진단 등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컨설팅 업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하였다.

나아가, 교육생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정보보호 경력 평균 10년 이상의 경력자 및 실무진으로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1:1 교육생 상담, 이력서 컨설팅, 포트폴리오 실습, 정보보호 전문가 특강 등 실질적으로 취업 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KISIA 한국정보보호교육원 홍준호 부원장은 “서울형 뉴딜일자리 교육은 협회에서 2018년도부터 매년 운영하여 약 300명의 정보보호 전문가를 배출하였다.”며 “다년간 운영 경험을 통하여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원하는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턴연계 기업으로는 △SK쉴더스 △안랩 △파이오링크 △지니언스 △에스에스알 △이글루코퍼레이션 △윈스 △씨엠티정보통신 △씨드젠 △한국통신인터넷기술 △엑스게이트 △지란지교시큐리티 △기원테크 △리얼시큐 △쿼드마이너 △싸이웰시스템 △퓨쳐시스템 △글로벌에잇 △이노티움 △시큐와우 △포테이토넷 △테르텐 △싸이버원 △두루안 △조은아이앤에스 △티엔젠 △유락 △앤큐리티 △넷세이프 △모니터랩 △컬처메이커스 △모바일앱개발협동조합이 참여 중이며, 인턴 종료 후 교육생은 참여기업으로 정규직 전환 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교육은 무료교육으로,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1일 25,000원 교육수당과 인턴 3개월 간 총 807만원 상당의 급여를 제공받는다. 정보보호기업에 관심있는 만39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신청은 통합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챗GPT, 6G 등 신기술의 출현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보안체계 구축이 필요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대응할 수 있는 있는 보안 전문인력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KISIA는 미래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 가능한 실무역량을 갖춘 보안 인재 양성을 통해 산업계 인력 수급차를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