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5 (금)
디지서트, 오라클과 OCI에서 ‘디지서트 원’ 제공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디지서트, 오라클과 OCI에서 ‘디지서트 원’ 제공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24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OCI에서 디지털 신뢰 이니셔티브를 중앙에서 관리하는 일원화된 아키텍처 제공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자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racle PartnerNetwork, OPN) 회원사인 디지서트(DigiCert)는 오라클(Oracle)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에서 ‘디지서트 원(DigiCert® ONETM)’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단일 및 멀티 클라우드 배포를 위한 OCI의 고성능 및 보안 중심 아키텍처와 결합된 ‘디지서트 원’을 이용해 고객은 가치 창출 시간 단축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디지서트와 오라클은 OCI 생태계와 더 많은 통합을 통해 양사의 공동 고객이 통합된 단일 아키텍처에서 디지털 신뢰 이니셔티브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디지서트 원’은 고객이 디지털 신뢰 이니셔티브를 중앙에서 관리하는 일원화된 아키텍처에서 사용자, 디바이스, 서버, 문서, 소프트웨어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최신 멀티 테넌트(multi-tenant),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필요한 경우 고객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on-premise)에 배포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디지서트 원’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환자 관리 개선을 위한 연결된 의료 기기 보안 ▲선거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 향상 ▲소매업 운영 개선을 위한 기기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 보호 ▲IT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 인증 자동화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OCI는 상시(always-on) 구동되는 보안이 탑재돼 엄격한 보안 프로토콜 및 운영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한다. 또한 투명하고 간소한 가격 책정 방식, 유연한 옵션과 함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해 고객이 여러 클라우드 벤더를 이용하거나 이를 조합해 이용하면서 온프레미스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CI 전용 리전(OCI Dedicated Regions)을 포함한 OCI 클라우드 리전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모든 이점을 제공하면서 이와 동시에 성능과 보안을 보장하는 로컬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가 민감하거나 규제 대상의 데이터와 워크로드를 분리해 위치나 민감도에 따라 데이터 레지던시(data residency) 관련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서트와 오라클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서트 원’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디지서트 원’의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크 카바나(Mike Cavanagh) 오라클 북미지역 ISV 클라우드 사업부 부사장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클라우드 및 데이터 보안을 위해 OCI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는 협업과 긴밀하게 통합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OCI에서 디지서트의 선도적인 디지털 신뢰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데이터 및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피카 차우한(Deepika Chauhan)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는 "디지서트와 오라클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고객의 단일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서트 원’을 OCI에 손쉽게 배포하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는 공동 고객이 비즈니스 중단 위험을 줄이고 공격 범위를 보호하며 신원 확인 기반 디지털 혁신을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