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35 (금)
컴볼트코리아, 소프트탑텐과 협력 통해 클라우드 백업 시장 공략
상태바
컴볼트코리아, 소프트탑텐과 협력 통해 클라우드 백업 시장 공략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14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대표 매튜 존슨)는 오늘, 전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고객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컴볼트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컴볼트코리아 역시 AWS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백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에 컴볼트코리아는 국내 AWS 관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국내의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AWS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맡고 있는 소프트탑텐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   
 
소프트탑텐은 기업용 업무 및 백업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하드웨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총판으로서 공급 제품과 벤더의 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솔루션의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컴볼트의 백업,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은 다른 백업 솔루션과는 달리 별도의 에이전트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백업 인프라 유지와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백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소시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및 보호를 지원한다. 또한 컴볼트 솔루션은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고객이 필요한 만큼만 솔루션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용량 기반으로 라이선스를 책정하여 합리적인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소프트탑텐의 정유정 사장은 “최근 데이터 센터를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기업도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확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컴볼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모두 지원하는 백업 솔루션으로 성능, 가격, 관리 면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소프트탑텐은 앞으로 컴볼트코리아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제조업계와 정부 기관 및 공공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