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0 (수)
텔릿, 통신 사업자 및 국내 중소 기술 업체들과 협력 확대
상태바
텔릿, 통신 사업자 및 국내 중소 기술 업체들과 협력 확대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14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인 텔릿(대표 데릭 상)은 13일 한국 법인 설립 10주년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국내 중소 기술업체들과 공유하고 통신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사물 인터넷이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략 투자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과 유럽, 이스라엘을 포함하여 전세계 8곳의 R&D 센터를 운영하는 텔릿은 국내에서도 100 명 규모의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R&TTE/FCC, CE/UL를 비롯하여 GCF/PTCRB 등 해외 통신망 인증 획득을 위한 장비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토모티브 특화제품군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다.
 
김희철 텔릿 한국 영업 총괄 상무는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IoT에만 집중해 왔기 때문이다. 지난해 기준 1800만대 가량의 모듈을 IoT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출하량을 기록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국내 중소 기업 및 통신사들과 공유하고 협력하여 한국 시장이 사물인터넷의 새로운 요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투자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사물인터넷 시장은 2015년 3.8조 원에서 2022년 22.9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텔릿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 사업, 기상청 자동기상관측 장비 구축 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전문성을 검증받아 왔으며 최근에는 기존의 셀룰러, 근거리, 위치 결정 기술 관련 모듈 사업과 더불어 플랫폼 사업을 더해 IoT 구축을 시도하는 고객들이 리스크 및 비용을 줄이고 시장 출시 속도를 단축시키며 자산 관리에 관련된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