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45 (토)
이니텍, 한화생명에 ‘이니허브 클라우드형 서비스’ 공급
상태바
이니텍, 한화생명에 ‘이니허브 클라우드형 서비스’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7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통합서비스 이니허브 구성도

이니텍(대표 김준근)이 인증통합서비스 이니허브(INI-HuB)를 한화생명 콜센터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니허브는 다양한 인증수단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한 번에 제공하는 인증통합서비스이다. 관리자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원하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여 손쉽게 API 연동이 가능하며, 신규 인증수단을 추가하거나 삭제, 변경을 간편하고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신속한 구현과 적시 대응이 가능하다.

이니허브는 고객사 환경에 따라 서비스 유형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한화생명에 도입된 이니허브는 클라우드형 서비스로 인증 트랜잭션 구간별 월 단위 구독료가 책정되어 인증 사용량에 근거한 종량제 요금 정산이 가능하다. 또한 AWS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정산 및 통계 관리 등 관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큰 특징이다. 한화생명 콜센터에 1차 오픈하여 점진적으로 추가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니텍은 클라우드형 서비스 이외에도 온프레미스(구축형)로 교보생명, H캐피탈, IBK캐피탈, 페이히어 등에 이니허브를 구축하며 사설 인증 시장 내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니텍 보안사업본부 성열탄 본부장은 “이니허브 클라우드형 서비스에 전세계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공신력과 보안성이라는 날개를 단 셈이다”라며, “이니텍은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이니허브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WS 이외에도 다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