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20:50 (화)
KISA-영등포경찰서-영등포구, 소규모 무인점포 안전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영등포경찰서-영등포구, 소규모 무인점포 안전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6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화) 개최된 소규모 무인점포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MoU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ISA 이원태 원장, 영등포경찰서 조창배 서장, 영등포구청 최호권 구청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서울경찰청(영등포경찰서장, 총경 조창배),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은 소규모 무인점포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영등포경찰서에서 5월 16일(화)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일상화로 무인점포가 늘어남과 동시에, 무인점포 이용자를 식별하기 어렵다는 점을 악용한 절도·도난·기물파손 등의 범죄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세 기관은 무인점포 보안성 강화를 통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뜻을 같이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관할구역 내 무인점포 대상 안심기술 확산 및 적용, 무인점포 대상 범죄율 변화 분석, 안전한 무인점포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연구, 무인점포 관련 소상공인, 수사관, 이용자 등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사업 홍보 및 인식제고 활동의 공동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KISA는 영등포구에 소재한 무인점포 대상으로 안심보안기술 확산 지원을, 서울경찰청(영등포경찰서)은 관할 구역 내 무인점포 범죄 감소 추이 분석을, 영등포구청은 사업 홍보 및 인식제고 활동 추진 등 무인점포 안전성 강화를 위해 기관별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향후 무인점포의 안심보안기술 도입 관련한 정책연구에 협력할 계획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무인점포의 급증과 함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도난 및 절도 등의 범죄로부터 소상공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안전한 무인점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