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00 (토)
핀테크 지원센터, ‘핀테크 Demo day in 캄보디아’ 개최
상태바
핀테크 지원센터, ‘핀테크 Demo day in 캄보디아’ 개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13 18: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 국내 핀테크 기술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6월 1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핀테크 Demo day in 캄보디아'를 개최하였다.
 
금융위원회 김학균 상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측에서는 재무부 차관보를 비롯한 정부측 인사와 현지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등이 참여하여 한국 핀테크 기술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 제2의 은행인 카나디아 뱅크와 핀테크 분야 협력 MOU를 체결하고 디지털 뱅크서비스를 런칭했으며 핀테크 기업 지머니트랜스는 현지 지급결제 특화은행인 Wing과의 협력 MOU를 체결하고 한-캄보디아간 외환송금 서비스를 런칭했다.
 
또한 한국의 12개 핀테크 기업이 자사 기술을 캄보디아에 소개하고 별도로 마련된 상담장에서 관심 기업과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캄보디아 금융회사 관계자 등은 한국 핀테크 기술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현지 서비스 적용방안 등을 질문하기도 했다.
 
김학균 상임위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미국, 영국 등 선진국 뿐만 아니라 남미,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서도 모바일 송금 등의 핀테크가 보편화되고 관련산업도 급성장 중에 있다”고 강조하며    “금번 행사를 계기로 양국간 금융협력과 핀테크 네트워크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이번 '핀테크 Demo day in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연내 싱가포르, 영국, 미국, 중국에서 핀테크 해외 Demo day를 개최해 나가는 등 국내 핀테크 기업이 활발하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