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00:40 (화)
애니챗-한국e스포츠협회(KeSPA), e스포츠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촉진 MOU 체결
상태바
애니챗-한국e스포츠협회(KeSPA), e스포츠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촉진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5.15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식- (왼쪽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김영만, (주)애니챗 대표이사 이승진/ 사진제공=(주)애니챗 

실시간 AI 번역 채팅 플랫폼 회사인 (주)애니챗은 (사)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와 전 세계 e스포츠 커뮤니티 간의 다국어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마포구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주)애니챗 이승진 대표이사와 협회 김영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서 양측은 (주)애니챗의 실시간 다국어 번역채팅 기술을 활용하여 협회가 주최하는 e스포츠 행사를 원활히 진행하고, 협회의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해 긴밀한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양측은 한중일 e스포츠 대회에 애니챗의 다국어 번역 채팅 서비스를 시범 도입하여 선수단 일정 안내, 대회 관련 문의 응대 등에 필요한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논의 중이다.

(주)애니챗 이승진 대표이사는 “애니챗의 다국어 번역채팅 기술과 e스포츠의 만남으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져 e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회 김영만 회장은 “애니챗과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늘 협력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가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애니챗은 실시간 AI 번역 채팅 앱 ‘애니챗’의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을 지난 4월 출시하였고 iOS 버전과 PC 버전은 6월 말에 출시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