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5 (금)
티맥스오피스, UI-UX 노코드 플랫폼 상반기 출시 예정
상태바
티맥스오피스, UI-UX 노코드 플랫폼 상반기 출시 예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1 2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오피스가 올 상반기에 앱 제작 솔루션 ‘SuperUX’를 출시해 국내 노코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uperUX는 티맥스 그룹에서 준비하는 슈퍼앱의 핵심 기능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 한정의 로우코드 플랫폼을 넘어 ‘비개발자도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노코드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SuperUX는 티맥스오피스에서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노코드 기반의 UI/UX 솔루션으로, 최소한의 코드를 이용해 앱을 개발한다는 의미의 ‘로우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솔루션과 달리 전면 노코드 방식을 내세우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실행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여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 및 PC, 모바일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컴포넌트 배치와 와이어프레임, UX 템플릿 제공 등으로 직관적인 개발 환경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한다.

프론트엔드 영역뿐 아니라 백엔드와의 편리한 로직 설정 및 서비스 연동 개발이 가능해 앱 화면의 구성부터 앱의 배포까지 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티맥스오피스 측의 설명이다.

티맥스오피스 이동석 대표는 “SuperUX는 현재 사내 비개발 직군이 직접 사용하며 보완점을 찾고 있다. 이들이 앱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쉬운 앱 제작이 가능한 노코드 UI/UX플랫폼이다”라며 “실시간 동시 작업 등 협업 기능 강화로 특히 IT업계의 업무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티맥스오피스는 자유도 높은 컴포넌트 제작 방식과 쉬운 화면 배치를 자랑하는 SuperUX로 국내 노코드 열풍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