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0 (금)
안랩, ‘ESG와 공정거래’ 주제로 사내 교육 진행
상태바
안랩, ‘ESG와 공정거래’ 주제로 사내 교육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1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희 변호사 초청, ESG 리스크로서의 공정거래 리스크에 관해 강의
윤용희 변호사 초청, ESG 리스크로서의 공정거래 리스크에 관해 강의
윤용희 변호사가 ESG 리스크로서의 공정거래 리스크에 관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안랩)

안랩(대표 강석균)이 5월 10일(수)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와 공정거래’를 주제로 법무법인 율촌 윤용희 변호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강의에서는 다양한 판례와 함께 ESG 리스크 관리 체계의 필요성, 공정거래 규제 관련 리스크를 다뤘다.

윤용희 변호사는 “ESG 환경에서는 고객, 협력사,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의 요구가 기업을 향한 자율적인 규제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며 “국내외 법규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사적 규제도 고려해 ESG 리스크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윤 변호사는 시장 내 공정 거래를 해치는 요소로 꼽히는 그린워싱 관련 법제(표시광고법 등)를 언급하며 업무상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안랩은 지난해 1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불공정거래 행위 유형별 유의사항’ 강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영업 부서 담당자에게 하도급법, 청탁금지법, 내부회계관리제도 등의 공정거래 관련 교육을 별도 실시하는 등 공정거래 관련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