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02:55 (수)
시만텍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만텍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13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은 커넥티드 카의 비정상 행위를 탐지하는 ‘시만텍 어노멀리 디텍션 포 오토모티브솔루션’을 발표했다.
 
자동차와 IT 기술이 융합된 커넥티드 카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 제어 및 관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모바일 핫스팟,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커넥티드 카는 2020년에는 2억 2,0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시만텍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은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탑재용 보안 애널리틱스를 제공한다. 차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모든 CAN(Controller Area Network) BUS로 모니터링해 차량 운행의 정상 상태를 자동으로 학습함으로써 공격 가능성을 암시하는 이상 행동을 알려준다. 시만텍 차량용 IoT 솔루션은 대부분의 자동차 모델에서 적용 가능하다.
 
이번에 발표한 시만텍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 ‘시만텍 어노멀리 디텍션 포 오토모티브’는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차량의 정상적인 운영 상태를 심도있고 정확하게 학습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사가 예상하지 못하는 공격을 파악할 수 있다.
 
◇감지된 심각도와 위험을 기반으로 보안 사고의 우선순위를 자동 설정한다.
 
◇자동차 제조사가 규칙이나 정책을 사전에 정의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비정상 행위를 탐지한다.
 
◇특별히 차량용으로 제작돼 최소한의 CPU와 메모리로 운영된다.
 
시만텍코리아 박희범 대표는 “커넥티드 카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보안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고 이제 자동차를 겨냥한 보안 위협은 현실이 되고 있다”며 “시만텍은 그동안 수십 억 대의 시스템을 보호해 온 전세계에서 포괄적인 보안 기술 포트폴리오와 보안 기술을 이제 자동차 분야로 확대해 적용하고 있다. 자동차를 위한 혁신적인 보안 기술을 제공하면서 포괄적인 보안 방안을 구축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