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35 (토)
“투자손실 보상해드립니다” 전화금융사기 주의
상태바
“투자손실 보상해드립니다” 전화금융사기 주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0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실 만회하고자 하는 심리 악용, 피해자 신분증‧계좌번호 등 받아 피해자 몰래 피해자 명의로 대출
보이스피싱 주의 (출처 경찰청)
보이스피싱 주의 (출처 경찰청)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는 ‘과거 증권ㆍ코인(가상자산) 거래로 손해 본 것을 환급 또는 보상해주겠다. 코인 투자를 하면 보상받을 수 있다.’라며 접근해서 코인 투자 명목으로 거액을 송금받아 편취한 전화금융사기 신종 수법이 나타났음을 알리며 주의를 당부했다.

전화금융사기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계속 나타나는 만큼 전화나 문자는 무조건 전화금융사기를 의심하는 것을 습관으로 가져야 한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국민 대부분이 전화금융사기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안 당할 거라고 방심하는데, 당신의 개인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철저하게 시나리오 연습을 거친 숙련자들이 악성 앱ㆍ원격 제어 앱, 전화번호 변작 등 최첨단 기술까지 동원하며 당신을 목표로 삼으면 절대 빠져나갈 수 없다.”라고 경고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전화금융사기는 알아야만 막을 수 있는 범죄인 만큼, 위 사례는 물론 경찰청에서 제작한 예방 홍보 동영상도 꼭 시청할 것을 요청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개인ㆍ단체채팅방 등을 활용해 주변의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공유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