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4 21:45 (일)
F5, 안드로이드용 SSL VPN 솔루션 출시
상태바
F5, 안드로이드용 SSL VPN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01.12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G-IP 엣지 클라이언트(BIG-IP Edge Client)’ 출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 전문기업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안드로이드 4.x가 탑재된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포괄적인 보안과 모바일 액세스를 제공하는 SSL VPN 솔루션인 ‘BIG-IP 엣지 클라이언트(BIG-IP Edge Clien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괄적인 SSL VPN 연결을 통해 기업 자원에 가속화된 클라이언트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강화시켜 준다. 무료 다운로드로 이용 가능하다.
 
동시에, F5는 이전 버전 안드로이드 운영 또는 테스트와 데모 목적을 위해 클라이언트 지원을 확장하기 위한 IT 관리자들이 사용 가능하도록, ‘루티드(rooted)’ 디바이스를 위한 ‘BIG-IP 엣지 클라이언트’의 버전을 추가적으로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쉐어포인트(SharePoint), 위키스(wikis) 및 인트라넷 사이트와 같은 기업의 웹 애플리케이션에 매니지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제공하는 ‘BIG-IP 엣지 포탈(BIG-IP Edge Portal)’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조원균 지사장은 “SSL VPN 시장의 리더로써, F5는 기업들로 하여금 복잡해지고 정교해지는 IT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과 같은 최신 모바일 기기 지원에 대한 사용자 요구는 하나의 좋은 예이다”라며,  “F5의 ‘BIG-IP 엣지 클라이언트’와 ‘BIG-IP 엣지 포탈’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용에서부터 사용자가 선택한 개인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기업 자원에 편리하고 안전하며 빠르게 액세스 하도록 돕는다. 안드로이드와 리눅스 그리고 애플 iOS 엔드포인트에 대한 지원이 가능한 F5솔루션은 모바일 사용자들이 IT의 별도 지원 없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접속 권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최적화된 액세스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