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0:33 (화)
해커그룹 어나니머스, 중국 기업 공격…주가에 영향 미쳐
상태바
해커그룹 어나니머스, 중국 기업 공격…주가에 영향 미쳐
  • 길민권
  • 승인 2016.06.12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나니머스와 중국기업간의 전쟁 계속될 전망”
일본 언론보도에 따르면, 최근 어나니머스 해커그룹이 중국기업을 겨냥한 공격을 펼치고 있다. 어나니머스는 네트워크 공격을 통해 중국기업의 문제점을 주주에게 제보해 관련 기업의 주식을 팔도록 유도한 후 ‘자문비용’을 챙기고 있다.
 
관련 뉴스를 보면 중국 “REXLOT” 기업이 피해대상 중 하나이다. 지난해 6월, 어나니머스는 관련 그룹이 거래소에서 허위 자료를 유포했다고 공개 후 이 기업의 주식이 거래정지를 당하게 되었다. 올해 4월, “REXLOT”는 반박자료를 준비해 발표 후 정지된 주식거래가 재개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이미 심각한 피해를 입은 뒤이다. 이밖에 CHAODA MODERN AGRICULTURE, Huabao International 등 업체가 최근 2년간 어나니머스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었다.
 
일본 <Nikkei Newspaper>는 “어나니머스는 해킹기술을 이용해 중국기업의 재무제표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중국기업은 공개적인 반박 또는 주식거래를 중단하는 수동적인 대응을 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한 “어나니머스가 중국기업에 대한 공격을 즐기고 있다. 그 이유는 중국기업이 서양기업에 비해 데이터를 감추는 기술이 떨어지는데 있다. 추후 어나니머스와 중국기업간의 전쟁이 계속될 전망이다”라고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어나니머스는 파리 테러사건과 관련, IS에게 전쟁을 선포했다. 1개월 후 일본 수상 아베신조의 개인 홈페이지가 공격을 받은 사건 역시 어나니머스의 소행이다. 일본 언론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부기관 등을 타깃으로 노리던 어나니머스가 최근 주가를 떨어뜨리기 위해 여러 기업을 괴롭히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제공. 씨엔시큐리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