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소프트웨어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상을 빛내다’를 주제로 제2회 영상 편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LG 그램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이 후원한다. 공모전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를 활용해 영상을 만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1일까지 곰랩 이벤트 메일주소로 완성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 주제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첫 번째 주제는 ‘일상을 빛내다’ 슬로건에 걸맞은 재밌고 다양한 일상이며 두 번째 주제는 LG 노트북 또는 모니터를 사용하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를 홍보하는 영상이다.
우수한 영상을 완성한 참가자에게는 총 3000만 원 상당의 시상금과 경품이 제공된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과 LG 그램 17 노트북,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를 제공하며,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150만 원과 LG 그램 17 노트북,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를 제공한다. 우수상 5팀에게도 80만 원의 상금과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를 제공한다.
곰앤컴퍼니 관계자는 “곰앤컴퍼니와 LG 전자는 대한민국 맞춤형 영상 콘텐츠의 생산 및 소비 트렌드를 고려하여 노트북 및 모니터 구매 고객이 제품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MZ 세대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