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6:25 (월)
트리니티소프트 시큐어코딩 솔루션,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 CC인증 획득
상태바
트리니티소프트 시큐어코딩 솔루션,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 CC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6 03: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개발보안 전문업체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는 자사의 시큐어코딩 솔루션인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가 국내CC 인증 EAL2 등급을 획득하였다고 25일 밝혔다. CC인증은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이 IT제품의 보안성, 안정성, 신뢰성을 검증하고 이를 인증하는 제도다.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는 SW의 개발공정(SDLC)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스코드의 보안약점을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점검 방법과 프로젝트에 대한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SW정적분석 솔루션이다.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는 기존 기능에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성능과 관리자 편의기능을 대폭 향상한 버전으로, SW개발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개발 언어 및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점검 기준 또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였다. Local Agent를 통해 형상관리 및 CI/CD 연동이 유연하여 데브섹옵스(DevSecOps) 환경 도입에도 적합하다.

또한, 보안 취약점 탐지 성능이 비약적으로 증가되었으며, Multi-엔진 지원 기능으로 H/W 시스템 자원을 최적화하여 분석 성능을 높이기도 하였다.

김진수 트리니티소프트 대표는 “코드레이 엑스지 V6.0 R2는 최적의 취약점 분석기술과 가장 최신의 국가 보안정책을 준수한 시큐어코딩 솔루션으로, 공급망 보안이 중요시되는 이때, 안전한 SW개발을 위한 최고의 대안’이라고 말했다.

코드레이 엑스지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한 시큐어코딩 솔루션이기도 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